본문 바로가기

“가족도 연인도 반했다! 파주 마장호수 출렁다리 힐링여행코스 추천”

정haroo 2025. 5. 8.

반짝거리는 날씨가 아름다운 계절입니다. 가족과의 소중한 하루를 보내기 위해 서울 근교의 가볼 만한 곳들을 찾아보았지요.^^

 

그러던 중 파주 마장호수라는 보석 같은 곳을 발견했어요. 걷기 좋고, 사진 찍기 좋고, 어른과 아이 모두 즐길 수 있는 완벽한 당일치기 코스였습니다.

멀리서본-마장호수-출렁다리-푸른산과-파란하늘
파주 마장호수 출렁다리

 

 

항목 내용
주소 경기도 파주시 광탄면 기산리 197-2 (마장호수 둘레길 입구 기준)
운영시간 연중무휴 (출렁다리: 오전 9시 ~ 오후 6시, 계절에 따라 변동 가능)
전화번호 031-940-5281 (파주시 관광과 또는 파주시청 대표번호)
주차정보 마장호수 공영주차장 이용 가능 (종일 : 2,000원)

 

길지 않은 코스로 남녀노소 좋아하는 장소이며 아름다운 경치와 출렁다리를 만날수 있는 곳으로 강력 추천드립니다.^^

 

서울에서 1시간 거리, 이렇게 멋진 호수가 있었다고?

진녹색나무의-산과-파란하늘-햇살에반짝이는-파주마장호수
파주 마장호수

 

5월이 가정의 달이기도 하지만 날씨가 워낙 좋으니 여행가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여름 성수기만큼 이동하는 여행객들이 많으니 부담이 적은 당일 여행지를 찾게 되었습니다.

 

서울에서 멀지 않은 파주 마장호수와 출렁다리의 아름다움을 강력 추천하는 친구의 권유로 방문해 보게 되었지요.^^

 

파란하늘과 반짝거리는 호수, 출렁다리의 재미까지 놓칠 수 없는 즐거움이 가득했던 장소였습니다.

 

사진기가 어디로 향하든 모든 곳이 그림 같았고 어르신들이나 아이들,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왜 유명한지 알게 되었어요.^^

 

아이부터 부모님까지 모두 만족! 나들이 코스 완전 정복

밑에서올려다본-마장호수-출렁다리의모습
파주 마장호수 출렁다리
마장호수-출렁다리입구-벤치에앉은-노부부의모습

마장호수는 크게 나무 데크로 둘레길이 이어져 있어요. 한 바퀴를 돌면 결국 시작했던 제자리로 돌아오는 길입니다.

 

호수둘레길을 한바퀴 온전히 걷는데 성인 기준 소요되는 시간은 약 1시간 20분 정도 걸렸어요.

 

둘레길을 걷다가 출렁다리를 건너오게 되면 좀 덜 걷게 되어 소요되는 시간이 줄어듭니다.

 

길도 잘 조성되어 있고 편안하고 깨끗한 나무 데크의 둘레길은 건강한 어르신이나 아이들이라면 충분히 걷기 좋습니다.

 

주변의 경치가 아름다워 산책하듯 걷는 시간이 짧게 느껴지더라고요.^^

 

주차는? 입장료? 이용시간은? 마장호수 꿀팁 총정리

길게뻗은-파주마장호수출렁다리-녹색나무들의산-푸른호수-출렁다리
파주 마장호수 출렁다리

마장호수 이용 안내
입장료 무료
공영주차장 종일 2,000원
출렁다리 이용시간 (하절기) 3월 ~ 4월 09:00 ~ 18:00
(성수기) 5월 ~ 10월 09:00 ~ 20:00
(동절기) 11월 ~ 2월 09:00 ~ 17:00

 

파주 마장호수의 입장권은 무료입니다. 공영주차장은 총 7개인데 종일 주차를 해도 2,000원의 주차요금으로 부담 없어 좋더라고요.^^

 

하지만 주말이나 성수기에는 관광객들이 몰려 일찍 만차가 될 수 있으니 조금 서두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1번~7번의 공영 주차장 중에 1,2,3번의 주차장이 출렁다리와 가깝습니다. 오래 걷기 힘든 분들과 동행하신다면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주말마다 어디 갈지 고민이라면, 여기만큼은 실패 없어요

길게뻗은-나무데크-푸른호수와-무성한녹색빛나무들
파주 마장호수 둘레길

 

날씨 좋은 날 걷는 일은 참 즐겁잖아요.^^

 

산속 깊이 보석처럼 자리한 파주 마장호수와 출렁다리 그리고 아름다운 푸른 자연이 참 아름답습니다. (집 근처에 이런 곳이 있다면 매일 한 바퀴씩 걸을 텐데...ㅎ)

 

주변에 카페와 맛집들이 즐비해 있어 가족들과 연인들이 식사와 디저트, 커피 등을 즐기기도 좋아요.~

 

아주 어린아이들과 연세가 많으신 어르신들도 산과 호수 나무들을 감상하며 잘 걸으시더라고요. 모시고 간 부모님도 무척 만족스러워하셔서 참 뿌듯했습니다.^^

 

 

 


 

 

 

가까운 곳에서 진짜 힐링을 느끼고 싶다면, 파주 마장호수는 정말 좋은 선택이에요. 바쁜 일상 속 짧은 여유,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라면 그 하루는 충분히 특별해질 수 있답니다.

 

 

 

댓글